김태현_2020741041
학생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살펴보면 대부분 실내 공간에서 시간을 보냅니다.
교실의 의자 배치는 칠판을 향하고 있어 집단적인 사고를 유도합니다.
운동장은 학생들이 하늘을 볼 수 잇는 유일한 공간입니다.
운동장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.
그러나 우리나라의 운동장은 주로 축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어
다양한 방향성의 활동이 제한됩니다.
학교 운동장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간을 재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.
운동장이 단순히 축구장으로만 사용되지 않도록 나양한 활동을 유도할 수 있는
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.
이를 통해 학생들이 짧은 쉬는 시간 동안에도 하늘을 보고
자연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