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상학_2019750081
현재 대한민국의 초등학교 문제점은 교사가 아이들에게 직접적인 교육을 하며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하는 교육이나 교사와 협동하여 학습하는 일이 거의 없다.
또한 한창 뛰어다니며 놀아야 할 아이들이 성적을 위한다는 이유로 교사가 억압하고 통제하며 감시한다. 그렇기에 소수의 교사들이 보다 더 많은 학생들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데
최적화된 공간이 되었다. 또한 현대에는 SNS의 발달 및 서로에게 조심스럽게 대하는 문화의 형성으로 예전보다 사람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개인주의화가 되어있다.
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실내공간 및 야외공간들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주며 아이들에게 소통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하며 다양한 공간경험을 통해
협동하는 마음과 자신의 꿈을 쫓아갈 수 있는 초등학교를 설계하고자 하였다.